방통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에게 이르면 내달 적용할 스마트폰 AS 가이드라인을 준비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통3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IDI), 소비자연맹 등이 참여하는 ‘연구반’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미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내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중심으로 학계, 변호사 등 전문가 의견수렴은 진행 중이다.
가이드라인 포함 예상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유/무상수리 조건, 수리 가격 등이 될 전망이다.
애플리케이션 환불과 관련한 불편 사항도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 가이드라인은 법적 강제성이 없는 ‘행정지도’ 성격이지만 소비자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방통위는 기대했다.
[출처]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8/04/zdnet20100804191714.htm
이를 위해 이통3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IDI), 소비자연맹 등이 참여하는 ‘연구반’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미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내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중심으로 학계, 변호사 등 전문가 의견수렴은 진행 중이다.
가이드라인 포함 예상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유/무상수리 조건, 수리 가격 등이 될 전망이다.
애플리케이션 환불과 관련한 불편 사항도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 가이드라인은 법적 강제성이 없는 ‘행정지도’ 성격이지만 소비자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방통위는 기대했다.
[출처]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8/04/zdnet2010080419171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