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에 새로 공부하는 완전 초짜입니다. 제 패치는 고수분들께 물어물어 겨우 만든 것으로, 당연히 제가 임의로 하는 부분에는 잘못된 것이 있을 듯 합니다. 어떤 분이시든지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름은 심링크바인드. 하지만 실제로는 io스케줄러도 포함. 심지어 스크립트는 dEcaDent님 꺼 짜깁기한거 -_-.
전 영역 io스케줄러 deadline적용입니다. 문제가 조금 있다고 하는데 저는 못 느껴서...... 이카루스님이나 자양님 io스케줄러보다 성능은 좋습니다. 다만 오류가 발생했다는 부분이 있는데 그래서 두 분이 이걸 전 영역에 적용하지 않으시는 걸로 알아요. 추후에 문제 발생하면 그냥 바꿀게요~
*백업은 필수입니다. 패치는 선택입니다. 아무리 완벽한 패치라도 벽돌의 위험성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물며 허접한 제 패치를 사용하면 벽돌의 위험성은 당연히 감수하는 것이지요. 백업 안하시고 제꺼하다 망가졌다고 하시면 저도 곤란합니다 ㅠㅠ 티타늄 백업을 권장합니다.
*2.1에서 정상적용된 분은 안 하셔도 됩니다. 변경점은 없고, 다만 틀린 점을 수정한 것입니다.
*심링크바인드에 대한 개념 공부는 여기서!
테그라크 심링크바인드 ver1: http://matcl.com/s/?document_srl=741465
테그라크 심링크바인드 ver2: http://matcl.com/s/?document_srl=765965
테그라크 심링크바인드 ver2.1: http://matcl.com/s/?document_srl=785418
* 변경점
1. 기존 버전에서 제 방법대로 적용이 안되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는데, 아무래도 init.d를 먼저 넣은 게 실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다시 계속 하니 적용되었다는 분들도 있고 -_- 아무튼 그래서 init.d 삽입 순서를 바꾸었습니다. 아니면 지금 생각났는데 명령어 하나를 빼먹었네요 -_- 이게 문제인듯 으하하
2. 헌터아빠 님의 조언을 통해 해제법을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3. 죄송합니다...제가 명령어 하나를 빠뜨렸네요 -_-
*적용 - 전체적용과 부분적용으로 나누었습니다. 바인드는 미미한 성능향상을 위한, 심링크는 용량확보를 위한 패치입니다. 심링크만 하시면 io스케줄러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카루스님 스크립트나 자양님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
1. 전체적용
원낸드 모드 후 adb리커버리모드에서
busybox mount -t ext4 /dev/block/stl9 /data
busybox mount -o remount,rw rootfs /
busybox mount -o remount,rw /system
busybox mv /data/app /system/data_app
busybox ln -s /system/data_app /data/app
busybox cp -rp /system/fonts /data/
reboot
이렇게 하시면 리붓되며, 심링크까지 적용되십니다.
이후 첨부파일을 /system/etc/init.d 폴더에 (없으면 만들어서) 넣으시면 바인딩 적용이 됩니다.
해제는
reboot
확인은
du -m /data/app 해서 0인데 어플 살아있으면 심링크 성공
adb나 터미널에서 mount해서 /system/fonts가 /dev/block/stl9에 마운트되어 있으면 바인드 성공
du -m /system/data_app해서 나오는 숫자가 /system/data_app 용량
2. 부분적용
-심링크만
busybox mount -t ext4 /dev/block/stl9 /data
busybox mv /data/app /system/data_app
busybox ln -s /system/data_app /data/app
reboot
끗!
해제는
du -m /data/app 해서 0인데 어플 살아있으면 심링크 성공
busybox cp -rp /system/fonts /data/
reboot
이후 첨부파일을 /system/etc/init.d 폴더 안이나, 없으면 init.d폴더 만들어서 넣어주시고 재부팅하면 끗!
해제는
reboot
확인은
adb나 터미널에서 mount해서 /system/fonts가 /dev/block/stl9에 마운트되어 있으면 바인드 성공
* 아마 이걸로 모든 경우의 수는 다 계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참고로 게임을 안하는 관계로 이제 심링크를 풀어버리려 합니다 -_-ㅋㅋㅋ
* 제 패치에 오류가 상당히 많을 듯 합니다. 겨우 초짜가 만든 거니 완벽을 원하시는 분은 핵펀치나 이카루스님 패치를 이용해 주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제 패치는 내장을 좋아하시는 분들만 ㅋㅋ
* 내일 아마 맛클에 오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을 받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걸 적용 실패하는 건 죄송하지만 제 잘못이 아닌 듯 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왠만하면 이전 글들 댓글에 다 있을 테니, 읽어보시면 해결 가능하실 겁니다.
* 다음에 나올 Ver.3에서는 스크립트로 찾아뵙겠습니다 :) Ver.4는 어플이 되겠죠?ㅎㅎㅎㅎ 그러나 Ver.4는 나올지 안 나올지 모른다는거 -.- 방학이 끝나면 안 나올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