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swiftp라는 FTP Server 어플리케이션을 유용하게 썼었는데 지금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해보니 없더군요. 와이파이의 빠른 속도로 음악이나 사진 같은거 폰에 주고받을때 유용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참에 다 같이 쓰려고 하나 만들었어요. ㅋㄷ.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정하면 바로 설정이 끝났던 swiftp의 장점을 기억하면서도 이제보면 낡아빠지고 보잘것 없는 UI를 요즘 추세에 맞게 Holo UI로 바꿨으며 무엇보다도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는 FTP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한글로 만들었습니다. 찾아봐도 한글로 되어있는 FTP 서버가 없길레 말이죠. 아래는 플레이 스토어에 올린 소개니까 좀 딱딱할지도 몰라요~ 하하. 


어플 자체에 5단계로 제가 할수 있는한 최대한 쉽게 5단계로 FTP 사용법을 요약해놨는데 그래도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면 나중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곁들여 사용법도 써드릴게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에 무선으로 접속해서, 파일을 보내거나 받으세요. 블루투스 같이 느린 무선 연결이 아니라 와이파이를 이용한 초고속 연결입니다. ^^


프리빌리지 FTP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FTP (File Transfer Protocol) 서버로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FTP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는 PC나 스마트폰으로 프리빌리지 FTP가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접속할때 요구할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만들면 설정 끝, 접속 준비 완료입니다. 직관적이고 쉬운 UI 덕분에 FTP에 대한 이해가 전무한 분들도 다운로드 후 10초가 지나기 전에 설정을 끝마치실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FTP라는 용어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어플리케이션 안에 포함되어 있는 5단계로 쉽고 간단하게 요약한 "사용 방법"만 따라하시면 앞서 예기한 고속 무선 연결을 직접 해보실수 있습니다. 아! 물론 설명부터 시작해서 모든 조작은 한글로 되어있답니다 ^^. 한국인이 사용할 어플리케이션을 한국인이 한글로 개발한다는 이런 당연한 일을 이때까지 아무도 하지 않았다는게 이상하지 않나요?  최소한 저는 이상하다고 생각했기에 이렇게 프리빌리지 FTP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컴퓨터에 있는 음악을 스마트폰에 넣기 위해 데이터 케이블을 찾는 시절은 이제 끝났습니다. 장롱이나 서랍에 넣어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스마트폰에 메모리카드를 꽂으면 자신만의 클라우드를 가질수도 있지요.


프리빌리지 FTP의 3가지 최대 장점은 

          "1. Holo UI를 활용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세련되고, 무엇보다 쉽고 직관적인 UI 디자인"

          "2.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수 있도록 한글로 개발", 그리고

          "3. 개인 개발자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완전 무료!" 입니다.


문의는 privilege@bluepremium.co.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http://bluepremium.co.kr/entry/PrivilegeFTP에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0.0: 젤리빈에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은 가능).

          FTP 서버가 작동중이라면 상단바에서 알림으로 확인가능합니다.

          홈 화면에서 위젯을 터치해 서버를 구동하거나 정지할수 있습니다.

          홈 화면의 위젯은 서버가 작동중일 경우 파란색, 아닐 경우 흑백이기 때문에, 상태를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rivilege.bluepremium.PrivilegeFTP

댓글 68
1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목록 검색 쓰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