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하트
18.05.22
조회 수 269
추천 수 1
댓글 0

1.jpg

2.jpg

비교적 최근에 나온 iptime 의 와이파이 확장기에 대한 간단 사용기 입니다.

메인 공유기 asus ac68p 를 사용하고 있으나 침실로 사용하는 방까지는 벽을 두개를 통과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보니 극심한 신호 저하 현상이 있었습니다. 자리를 잘 잡으면 잘되디가도 몸안 살짝 틀어도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는 식이었죠.

그래서 그냥 벽 콘센트에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는 모델을 써보자 생각해서 해당 제품을 구입해 봤습니다.

(원래는 사용기 게시판에서 많이 봤던 asus blue cave 모델이 너무 이뻐서 침실용으로 구상했었는데 ai-mesh 기능의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지는것 같더라고요.)

설치는 그냥 벽에 꼽고 전원을 키고 몇가지 설정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기준으론 쉬운편이었습니다.

속도는 LG 반기가를 사용하고 있으며 asus 공유기 근처에서 무선 연결시는 모바일 기기로 300Mbps 정도의 속도가 나오는 환경인데 

설치된 침실 기준으로 속도도 150Mbps 까지 나와주며, 유선 AP 모드 연결시에는 200Mbps 이상 나와줍니다.

유선 연결시 케이블 특성을 타는건지 기가비트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는데 (노트북등으로 사용시 이상없는 케이블) 케이블을 다른것으로 이용한 후는 문제가 없습니다.

해당 제품 사용하면서 아쉬운건

1. 사진상으론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이고 콘센트에 바로 꼽아서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할것으로 예상했으나 콘센트가 기울어져 있는 곳에 꼽았을때 본체를 돌려서 똑바로 수직으로 세우는 기능이 없이 안테나만 돌릴 수 있다는 점

2. 두개짜리 벽콘센트에서 한군데에 꼽으면 다른 소켓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벽에 꼽아서 심플하게 사용하는 용도로 이게 과연 맞는 디자인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며 결국 그냥 구석에 있는 멀티탭에 꼽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제품은 와이파이 확장기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만 벽에 바로 꼽아 쓸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된 공유기이고 와이파이 확장 기능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전원 일체형으로 구석진 곳에 꼽아서 사용할 예정이면 좋을것 같고, 그게 아니면 그냥 일반 공유기로 구성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3.jpg

Extra Form
첨부
1.jpg  [File Size:15.1KB/Download:0]
2.jpg  [File Size:17.4KB/Download:0]
3.jpg  [File Size:22.3KB/Download:0]
댓글을 남겨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감사의 댓글을 달고 오른쪽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시 일주일에 한개 이상의 게시물 작성이 필요합니다. 지금 자유게시판에 회원님의 하루를 남겨보세요.
추천♡버튼을 잊지 마세요. 추천인과 회원님 모두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목록 검색 쓰기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