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ng

지르고나서 정신 좀 차리고 나니 알게된게 이녀석은 OSX전용이란걸 알게됬습니다. 무려 버튼이 아무것도 없어요... 심지어 전원 버튼도 없어요... 거기다가 입력은 USB Type-C 밖에 없어요... "내가 도데체 뭘한거지..?" 라며 가지고있는 데스크탑과 씽크패드 T470을 팔면 맥북 프로 13인치 기본형(?)을 살수있다는 결론을... 도달 했지만 구글링을 좀 해보니 ASUS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녀석으로 USB Type-C 모니터를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ASUS Maximus 8 Hero 사용중입니다.

바로 "ASUS ThunderboltEx3" 요 녀석이요:

2.jpg

네.. 이베이에서 $40주고 샀네요. 생각보다 돈을 더 쓰게되서 와이프님에게 송구스럽지만 뭐... 샀습니다 ㅜㅜ.

참고로 DisplayPort -> USB Type-C를 하는 케이블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략 5일 만에 LG 울트라파인 4K와 썬더볼트 확장카드가 도착을 했네요.

3.jpg

박스 구성은 단촐합니다. 리퍼비시드라고는 하지만 모니터에 덮혀있던 비닐이 살짝 찟어져있던거 외에는 새것이었습니다. 모니터 화면 자체에도 지문이나 먼지등 아무것도 찾을수 없이 깨긋했구요. 전원 케이블과 USB Type-C 케이블이 동봉 되어있는데 역시 새것이구요.

사실 마지막 순간까지 윈도우 10프로와 이 모니터의 호환성을 걱정했는데 썬더볼드 확장카드를 설치하는것 말고는 별 다른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ASUS ROG STRIX GTX 1080을 사용중인데 윈도우 로그인 화면부터 4K / 60Hz 로 인식이 됬습니다. 뭔가 더 만져주려고해도 HiDPI 세팅 말고는 만질게 없어요. 아, 딱하나 바꾼건 자체 스피커를 꺼놓은 겁니다. 길게 들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지금까지 들어본 모니터 일체형 스피커 중에는 가장 풍부하고 컫습니다. 보스 M.2를 사용중인데 사실 처음에는 울트라파인에서 나오는 소리인지도 몰랐어요 ㅎㅎ.

4.jpg

원래 사용하던 델 U2515H는 세로모드로 옆에 붙여놨습니다. 이 녀석도 FHD에서 업그래이드한 QHD인데 UHD옆에서는 그냥... 오징어네요.. 25인치로써 훨씬 큰데 해상도까지 작으니 눈이 썩습니다 ㅋㅋㅋ.

여기서 부터 반말 요약 들어갑니다:

+ 4K 화면은 아름답다. 22인치라서 작은감이 있지만 아름답다. 

+ 해상도만 높은게 아니라 패널 자체 성능도 굉장히 좋다. IPS 중에서도 좋다.

+ USB Type-C 케이블은 양면이라 굉장히 쓰기 편하다

+ 모니터 스탠드와 일체형인데 따로 설치할것도 없고 박스에서 꺼내서 전원 + 입력 케이블만 꼽으면 된다. 편하다.

- 22 인치에서 조금만 더 컫으면 좋을것 같다. 다음번에는 더 큰녀석으로 노려봐야겠다.

- 사용중인 ASUS Strix GTX 1080가 USB Type-C 출력이 안되기에 ASUS Thunberbolt EX3라는 확장 카드를 필요로하다. 가격은 이베이에서 $40불 정도로 나쁘지 않는 수준...

- 베젤이 좀 두껍다.

- 조도 센서와 밝기 제어가 윈도우 10에서는 작동 안한다. 

Extra Form
첨부
1.png  [File Size:55.4KB/Download:0]
2.jpg  [File Size:54.9KB/Download:0]
3.jpg  [File Size:70.1KB/Download:0]
4.jpg  [File Size:58.4KB/Download:0]
댓글을 남겨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감사의 댓글을 달고 오른쪽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시 일주일에 한개 이상의 게시물 작성이 필요합니다. 지금 자유게시판에 회원님의 하루를 남겨보세요.
추천♡버튼을 잊지 마세요. 추천인과 회원님 모두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목록 검색 쓰기
1 - 5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