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11.02.18
조회 수 2049
추천 수 2
댓글 7

1편에서 설명했다시피 트위터의 기본적인 관계 형성은 일방적입니다.. (http://matcl.com/s/?mid=freeboard&document_srl=1727285)

즉, 어느 누군가의 글을 구독(?)하고 싶으면 팔로우하면 됩니다..


여기서 트위터를 처음 시작하는사람들이 트위터에 흥미를 곧잘 잃곤합니다..

어느 누군가가 자신을 팔로우하지 않는다면 내가 쓴 글은 그냥 허공에 외치는 고함에 불과하니까요..

(물론 검색 등으로 노출될 수 있는 기회는 있지만 트위터의 진정한 본질과는 거리가 약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주변에 트위터하는 친구가 있으면 서로를 팔로윙(흔히 맞팔로우 라고 부르는 행위)하면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정말 심각하죠..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메세지를 노출(팔로우 관계가 아니더라도)시켜주는 사이트가 존재하고, 맞팔로우라는 예의(?)범절이 생겨난 듯합니다. 하지만 맞팔로우라는 건 예의도 아니고 본질도 아닙니다.. -ㅅ-


오히려 의무적인 맞팔로우는 오히려 진정한 트위터를 방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차저차 그건 개인의 생각일 뿐이고 어찌되었든 기본적인 트위터의 관계는 '일방적'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기능에 대해 설명해볼까요?

저도 트위터에 흥미가 없어서 활동을 안하기 때문에 중요개념만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트위터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기능은

1. Mention=Reply

2. Retweet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DM이니 맨션이니 해쉬니 하는 여러 기능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트위터만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부가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들은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천천히 익히시면 될 거 같습니다..


3편에선 리플달기와 리트윗이 뭔지 자세히.... (졸리니까..)

댓글 7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목록 검색 쓰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