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저의 갤투가 오늘 내일 하는 관계로 새로운 핸드폰을 사기 위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글의 요지는 계속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여 갤노트3로 가느냐!!!


 


아니면 새롭게 아이폰5S 로 가느냐에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우선 가격은 논의에서 제외하고


 


갤노트3를 보자면 제가 주로 이용하는 음악 영화를 아이폰보다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큰화면이 땡깁니다.


그러나 걸리는건 팬타일 방식의 액정과 번인의 급습? 그리고 고질적인 잔랙과 최적화가 되었을까하는 잔걱정들입니다.


 


아이폰5S는 탈옥을 안하는한 구지 손을 안되어도 된다는 점... 못하는 것도 있을껍니다.


사용자가 편하게 했다고 각 블로그에서 봤는데 사용을 안해봐서 일단 논외로...


최적화가 잘되었다고도 합니다.


아이튠즈의 장벽이 있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즐기게 된다는 지인의 말도 있었습니다.


레티나디스플레이의 화면과 카메라도 노트3의 사양에 꿀리지 않는다는 말도...


(아이폰은 지인의 말과 각종 블로그의 말을 인용한것입니다. 사견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자 이제 새로운 경험으로 인한 만족이냐.. 아니면 섣부른 결정으로 인한 후회이냐만 남아있습니다.


 


 혹자는 익숙한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면 상당한 불편함으로 후회를 할것이다.


 


 그러니 그냥 운명에 순응해라... 라고 하더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멘붕이 옵니다..


 


 하나 사기는 해야 되겠고!!!!! 딜레마에 빠져있습니다.


 


 저를 딜레마에서 구해주십시오.. 맛클 가족여러분!


 


 


 


 추신 : 두개다 사라는 말씀은 안됩니다.. 돈이 없습니다.


 


 

댓글 33
  • ?
    네팔렘
    13.11.01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지만 쓰다보면 똑같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가 좋다고는 할수없고 안드로이드 쓰실때 아이폰이 부러웠다던가 그러셨다면 한번 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전 갤스로 시작해서 아이폰4s 그리고 지금은 갤4 쓰는데 아이폰 쓸때 불편한 점은 배터리 정도? 아이폰4s가 배터리 효율이 안좋은 편이라 조금 고생했었네요. [2.2.1/E300SKSUEMJC/4.3]
  • ?
    저같은 경우 갤럭시폰쓰다가 아이패드 한번 구입했다가 사용하기 불편하여 한달만에 판적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폰5도 이틀정도 써봤는데, 화면은 작은데 쿼티키패드 이거 상당히 불편하고 오타작렬이더군요.... 그뒤로 iOS제품은 거들떠보지도 않네요^^;; 사용자마다 적응하고 못하고 차이는 있겠지만, iOS를 처음 사용하시는거면, 상당히 답답해하실거 같네요ㅎㅎ 특히 여기 맛클과는 ㅃㅃ2 해야되니 ㅎㅎ 그게 제일 안좋더라구요^^ [2.2.1/E300SKSUEMJC/4.3]
  • ?
    네팔렘
    13.11.01
    아이폰 쿼티는 얼마 안써보셔서 불편하셨을 수도 있는데.. 보정이 잘되서 생각보다 오타가 많이나진 않습니다. 갤4 쿼티랑 비교해보시면 알거에요. 둘다 써보면 갤4가 오타가 더 많이 나옵니다. [2.2.1/E300SKSUEMJC/4.3]
  • ?
    크램프
    13.11.01
    적응되면 다 편한데 저같은 경우는 딱 하나 불편한게 있더라구요. 아이튠즈 데이터를 개인적으로 백업해놓지 않을경우 컴터 포맷하면 동기화를 새로해서 유실되는 데이터가 생기게 됩니다. 깜박하고 윈도우 밀었다가 여러번 초기화 됐습니다ㅜ [2.2.1/eng.root.20131030.094838/4.3.1]
  • ?
    그렇군요 만약에 아이폰5S로 간다면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구입할것같습니다..
  • ?
    저도 작은 화면이 망설임에 한가지 이유이기도 합니다..
  • ?
    음...그런 점이 있었군요.. 핸드폰 사용은 어떤가요? 아이폰의 장점에 대해 궁금합니다.
  • ?
    크램프
    13.11.01
    장점이라면 특별히 신경쓸거 없이 그냥 사용하시면 된다는 점이겠지요. 꾸밀것도 없고 폴더 정리 정도만 하시면되요. 단점은 사용량이 많은분들은 배터리 충전의 문제 정도가 있습니다. 적당히 사용하시면 하루정도는 문제 없습니다 [2.2.1/eng.root.20131030.094838/4.3.1]
  • ?
    영화보고 하실꺼면 아이폰보다 갤럭시류가 좋습니다 아이폰은 배터리교체형이 아니다보니 외장형배터리나 충전기를 들고 다녀야합니다
  • ?
    현재 아이폰5쓰고 있고 뉴넥7쓰고 있는데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게 낫다라고 말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노트3냐 아이폰5s냐 이것도 저도 고민중이랍니다 부드러움은 아이폰이 낫구요 여러가지활용은 안드가낫구요 둘다 써보는게 좋은데 가격이ㅠ 안드에서 아폰가면 불편함은 자판이 제일커요 화면크기도그렇구요 저는 게임은 화면이 작아서 못하겠더군요 그러나 웹서핑등은 괜찮네요 자판만적응하면 불편함은 없네요 [2.2.1/eng.stm.20131013.223449/4.3.1]
  • ?
    Neder
    13.11.01
    하지만 iOS7부터 천지인 키보드가 추가되었으니 한번 고려해 볼만 할것 같습니다. [2.2.1/E250SKSVMI2/4.1.2]
  • ?
    아이팟을사는게 나을것같네요.. [2.2.1/N900SKSUBMJ5/4.3]
  • ?
    현재 쿼티에 최적화 되어있는 제손을 천지인으로 바꾼다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핸드폰하나 구입하는데 고민을 하다니... 놀랍네요.. 제 자신이..
  • ?
    아이폰은 위젯이 없는가 보네요.. 꾸미는게 전혀 필요하지않은 점과 통신사 어플이 없다는 점은 정말 구매욕구를 부릅니다. 다만...아이폰을 만약에 사면 맛클과는.... 한 2년이상 떨어지게 되겠네요.. 고맙습니다 살때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 ?
    충전기 가격이 왠지 비쌀듯 한데... 비용이 많이 부담되겠습니다
  • ?
    일단 저같은 경우는 게임을 안하는 대신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봅니다. 핸드폰 사용의 70~80%는 드라마나 영화보는데 사용하는데.. 화면크기가 많이 걸립니다. 아이폰의 부드러움을 한번은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화면크기를 극복할랑 말랑 한다는게 문제입니다. 돈만 있다면.. 둘다 살텐데.. 말이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
    핸드폰이 사망하기 직전이라...아이팟을 산다면.. 전.. 전화기가 없어지게 됩니다. 슬픈 결과가 ....
  • ?
    JaK™
    13.11.01
    손크기로 결정하시는게 참고로 쿼티쓰시려면 놋3으로 [2.2.1/M250KKKJMG1/4.1.2]
  • ?
    음.. 역시,.. 손크기는 무시 못하겠죠... 아는 동생한테 나랑 손바꿀래 이랬다가... 어이없는 눈초리를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 ?
    그건 클라우드 동기화 시켜두면 구지 아이튠즈 연결할 이유가 없어지죠 ㅋ [2.2.1/E330LKLUBMJ7/4.3]
  • ?
    크램프
    13.11.01
    클라우드 용량제한때문에 전부다 동기화가 안되서요 ㅠ
  • ?
    튜트묘
    13.11.01
    영화감상이 주목적이시면 넓은 화면과 데이터 이동의 편의성.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놋3가 답이라고 보입니다 [2.2.1/E250SKSVMI2/4.1.2]
  • ?
    박체빈
    13.11.01
    걍 신경덜쓰고하실려면 갤럭시노트3 아이폰은 밧데리 일체라불편 ㅠ 글고 답답 ㅠ 적응불가 후루쓰고 걍ㅈ내다팜ㅠ 짐노트1스는데 이번에 넥5살가 고민중ㅠ
  • ?
    아이폰 적응이 힘든가보네요.. 아는 여동생이 아이폰을 극찬하길래.. 요즘 갈등이 생겨서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 ?
    아무래도 그렇겠지요... 막판에 약간 놋3로 기울어집니다.
  • ?
    조은
    13.11.01
    배터리, 화면크기와 자판... 안드로이드 부드러움과 잔렉은 커널로 해결^^
  • ?
    소히
    13.11.02
    우리나라 환경상, 2-3년전에는 아이폰이 대세였지만, 지금의 대세는 안드로이드가 되버렸어요. 이 대세의 의미가 무엇이냐하면.. 앱의 완성도인데요... 2-3년전에는 IOS쪽 앱이 더 완성도 있었는데, 지금은 안드로이드 앱이 더 완성도 있네요;;; 아이패드4 쓰는데.. 부드러움? 잔랙?.. 갤S시절이야기지 지금은 무슨 앱을 쓰느냐가 더 중요하고요. IOS도 다음지도앱-_- 같은건 스크롤도 투박하고 그렇습니다.. ㅜㅜ 사파리로 네이버 댓글좀 달아보려고 하면.. 키 하나 누르면 2초후에 써지고 그래요. 안드로이드로는 그런 문제 없구요.
  • ?
    그렇군요...시대의 흐름에 따라 주객이 바뀌어 가는가 봅니다..
  • ?
    음 커널이란 역시 맛클버프가... 차이를 극복할수 있는 비법이겠네요
  • ?
    클라우드 동기화도 용량이 정해져있나봅니다.. 그럼 아이폰도 64gb 사지 않는 이상은 용량의 압박에서 허덕이는 상황이 연출되겠습니다....
  • ?
    빤쓰님
    13.11.02
    제가 생각하는 아이폰의 최대 단점은 디자인을 위해 포기한 배터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최적화가 엄청나므로 용량대비로 엄청나게 오래가지만 여분 배터리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10%아래로 내려가면 매우 불안해(?)지실 것 입니다. ㅎㅎ 따라서 외장 배터리가 필수가 되므로 귀찮죠. 영화 감상용이라면 안드로이드가 코덱 특별히 필요없고 바로 연결 복사, 혹은 클라우드 감상 등이 가능하므로 추천... 음악 감상은 아이폰 추천. 작은 화면은 호불호가 갈리는데 개인적으론 작은걸 좋아해서... 폰이 너무 크면 주머니에 안들어가는... 결론은 전 노트3~ ^^ [2.2.1/N900SKSUBMJ5/4.3]
  • ?
    댓글과 저의 사용패턴 및 기존 어플지름으로 인한.. 비용등을 생각해서 갤노트3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 ?
    준현 김
    14.03.07
    아이패드 레티나는 크겠죠? [2.2.7/S0214215.EF47S_013/4.1.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일상 곰 한방에 잡는 방법!!!!! 34 쎈빛 1201 2010.11.14
일상 맛클 정상화 관련...대장님께~ 33 까칠장미 26 910 2016.08.19
소식 노트4 계열 5.1.1 테스트 정보. [수정] 33 상진군 49 12056 2015.07.30
질문 다운로드 위치에 광고판 이동 불가인가요? 33 file 헐심쿵 4 3562 2015.03.25
소식 노트4엣지, slte, 갤5광 외 다수기종 롤리팝 테스트 정보 33 상진군 47 9102 2015.02.15
소식 노트4 롤리팝 펌웨어 정보 33 상진군 59 10514 2015.02.09
일상 SKT,KT,U+ Lollipop Theme For Note3 Ornlu Rom을 배포하였습니다. 33 file Dainty™ 53 4185 2015.02.06
소식 노트4 롤리팝 정보 33 상진군 54 10267 2015.01.30
일상 [루팅] 갤5 롤리팝 올리신 분들... 33 file hsk 19 7922 2014.12.06
일상 qmg 변환 성공했습니다. ㅋ 33 file 짱구삼촌 10 3252 2014.10.13
일상 S5 Port 현재 확인된 문제점 33 sayanogen 24 3527 2014.09.01
소식 Spapa님 롬이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갤4 LTE 33 file Sonic77 : F 22 4808 2014.08.02
일상 [S4 LTE-A] 아침에 심심해서 또 포팅했습니다 33 file arter97 29 4268 2014.08.02
일상 Berics님과 모든 회원님들께.. 33 윤아야 57 2828 2014.07.20
일상 당분간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33 duchunsa™ 23 2564 2014.07.11
일상 오늘을 마지막으로... 33 file duchunsa™ 32 2409 2014.04.01
일상 운영자에게 전할 말씀이 있으신 회원님들께. 33 굉장군 50 8698 2014.01.14
일상 "맛클"의 개발자(테마사)분들께... 33 EXODUS_Q™ 1 2938 2013.12.27
일상 갤럭시s3 숨겨진 환경설정 활성화방법 총정리! 33 file 철심이 39 11875 2013.11.14
질문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옮길때의 불편함이 많은가요? 33 아이노스 1854 2013.11.01
일상 제 손은 한낱 베개일 뿐입니다.. 33 file 실리엔™ 13 1596 2013.10.19
사용기 정말 기독성하나는 최고인 서체네요... 33 file 이스코 9 5775 2013.09.13
일상 (설문)학교 방학숙제입니다.참여 부탁드려요T.T,)(갤2유저) 33 김밍고 1 1187 2013.08.18
일상 Team Dessert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33 iNO 2 1182 2013.08.17
일상 G2 이벤트 풍선 강탈소동...LG전자 "행사 재검토 33 file 젤리빵™ 3971 2013.08.09
일상 test 33 berics 1066 2013.07.18
일상 ★노트1 NEW OR THEME SK/KT 공유하였습니다.★ 33 Sonic77 : F 23 1564 2013.06.10
일상 카카오팀에서 카카오홈이라는 런처 출시했네요. 33 file DEVGRU 13 3226 2013.05.13
일상 아이폰5에서 갤4로 넘어왔네요 ...... 33 호야짱 14 3470 2013.05.06
일상 1-14. 휴대폰의 습득(휴대전화 이용자) 33 Toughguy 12 1157 2013.05.06
1 - 50 - 5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