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산안드레스 PC판의 한글 패치 데이터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판을 한글패치를 하고 싶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자료들 모음(바이두)
http://pan.baidu.com/s/1mgsXjbM
※PC판 한글패치 파일 - GTA_San_Andreas_Korean_Patch_1.01.zip
한글패치의 출처는 - http://nightly.tistory.com/39
data폴더에 fonts.dat (폰트간격파일)
models폴더에 fonts.txd (폰트이미지파일) - 여기서 txd 추출기로 추출한 폰트 이미지가 fonts img 폴더에 font1.png, font2.png
text폴더에 american.gxt (한글번역된파일)
※모바일 설치 파일 - Grand Theft Auto San Andreas v1.06.apk
확장자 apk->zip 변환해서 압출 풀면..
assetsText 경로에 각 언어별 gxt 파일들 위치
assetsTexturesfonts 경로에 일본어와 러시아어 폰트 이미지파일 위치
※모바일 게임데이터 파일 - com.rockstargames.gtasa 폴더내의 두개의 obb파일
확장자 obb->zip 변환해서 압출 풀면..
patch.8.com.rockstargames.gtasa 파일 내의 data 경로에 font.dat 파일 위치
이정도까지는 알아냈는데.. 스마트폰에 기존의 pc판 폰트간격파일을 그대로 적용하면 폰트 간격이 정상적으로 출력될지도 의문이고요.
pc
판 한글패치의 경우 영어에 덮어씌웠는데... (그래서 한글번역된파일 이름이 american.gxt) 모바일판의 경우 영문은 폰트
이미지파일이 별도로 없이 스마트폰용 폰트를 쓰는것같은 느낌을 받아서 이미지파일이 존재하는 일본어나 러시아어로 덮어서 해야할 것
같던데 맞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확장자를 zip으로 바꿔서 내부 파일을 추출은 했다지만 다시 zip으로 압축해서 확장자를 원래대로 돌리면 정상적으로 동작할지도 의문입니다.
해당 내용들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apktool을 통해 디컴파일, 컴파일 하는 법을 구글로 배웠습니다.)